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정보

중소기업청년전세대출(중기청) 2023년까지 연장

 

안녕하세요!

윤하우징 임과장입니다.

부동산관련 정보글입니다.

 

중소기업청년전세대출(중기청)이 일몰제사업으로 21년에 종료예정이였지만

2년을 더 연장한다고 합니다.

 

일단 중기청이란 임차보증금 2억 이내에서 대출금리 연1.2%의 금리로 대출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고정금리이며 대출최대한도는 1억 이내입니다.

대출대상은 위사진과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주택도시기금홈페이지에서 확인바랍니다.

http://nhuf.molit.go.kr/FP/FP05/FP0502/FP05020601.jsp

 

주택도시기금

주택도시기금 소개, 주택구입(내집마련디딤돌 등), 전세자금, 월세대출, 국민주택채권, 주택청약, 신혼부부대출

nhuf.molit.go.kr

 

저도 중기청 대출을 이용해 봤지만 초저금리로 세입자의 부담을 덜게 해주는 좋은 제도입니다.

독립을 결정하고 5천의 대출을 받아서 1.5룸에 살던 적이 있었습니다.

5천의 대출을 받아도 한달에 5만원정도밖에 나오지 않는 말도 안 되는 저렴한 대출이자입니다.

그래서 독립을 했어도 재정부담없이 돈을 많이 저축하게 됬습니다.

위 상품이 21년12월에 일몰하는 사업이여서 아쉬움을 많이 느끼는 분들이 많으셨을 것 같습니다.

 

https://www.dailian.co.kr/news/view/1005791/?sc=Naver 

 

중기청 대출 내후년까지 연장…정부, 청년세대 대상 금융지원 강화

정부가 청년 주거비 부담 경감을 위해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세자금 대출 운영기한을 오는 2023년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인하 혜택도 연말까지

www.dailian.co.kr

정부는 청년세대에 대한 금융지원을 보다 강화하기로 했다. 올해 종료 예정이었던 중소기업 취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의 운영기한을 2023년까지 연장한다. 해당 대출은 임차보증금이 2억원 이하인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에 대해, 최대 1억원까지 1.2%의 저금리로 제공하는 상품이다.


위 사업이 일몰제사업(한시적으로 운영하고 기간이 정해짐)으로 2021년 12월까지였지만 2년을 연장하여 2023년 12월까지 계속진행된다고 합니다.

독립을 예정하고 있고 혹시 대출대상이 된다면 꼭 대출시 염두에 두어야하는 상품입니다.

집을 구하실 때 조건에 맞는 최고의 대출상품을 찾아서 합리적인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다양한 부동산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부동산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점점 줄어드는 서울 전세... 이유는?  (0) 2021.07.02